타일랜드

방 콕

왈선생 2011. 7. 24. 00:07

 

 

 

 

 

 

 

 

 

 

 

 

 

 

 

 

 

 

 

 

 

 

 

 

 

 

방콕


방콕(타이어: กรุงเทพ ฯ 끄룽텝, 타이어: 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 타이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이다. 타이 만으로 흘러드는 짜오프라야 강 동쪽, 북위 13°45′, 동경 100°31′에 자리잡고 있다.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1782년 라마 1세가 이곳을 세운 이래 수도였다. 타이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북부와 동북부 그리고 남부를 잇는 중요한 교통 요충지이다. 또한 타이의 정치, 경제, 문화 등 거의 모든 부분에 걸쳐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


방콕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역동적인 도시 가운데 하나이다. 동시에 걷잡을 수 없이 확대되는 꼴불견 대도시의 전형이면서도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도시이기도 하다.  특히 고층 빌딩 건설이 아주 활발하다. 방콕은 세계에서 2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약 816만522명을 기록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이보다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 기상 기구는 방콕을 세계에서 가장 더운 도시라고 부른 바 있다. 방콕은 약 3천여년간 독립을 지속해 온 독립왕국으로서의 타이의 문화유적과 풍물 등 각종 관광자원이 많은 곳이며 동서양을 잇는 아시아의 관문이기도 하다. 밤의 유흥가, 시장, 상점과 식당, 웅장한 와트, 박물관, 궁전과 공원이 즐비하다.


방콕은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도시로 세계 50여개의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다. 특히 수완나폼 국제공항은 세계 각지에서 몰려 드는 여행객으로 연일 붐빈다. 방콕은 고풍스런 전통과 현대의 멋을 지닌 타이인 특유의 미소와 여유로 여러 나라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동양의 베니스라고 불렸던 방콕의 주민들은 싱가포르와 홍콩과 맞먹을 지역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다고 자랑하지만, 고속 성장의 부작용으로 중대한 기반 시설 문제, 사회 문제를 겪고 있기도 하다. 수질이 매우 악화되었고 AIDS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가는 교통혼잡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다.


방콕은 주변의 여섯 개의 주, 사뭇쁘라깐 주(สมุทรปราการ), 사뭇사콘 주(สมุทรสาคร), 차층사우 주(ฉะเชิงเทรา), 빠툼타니 주(ปทุมธานี), 논타부리 주(นนทบุรี), 나콘빠톰 주(นครปฐม)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타일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속공연  (0) 2011.07.24
눙눅빌리지  (0) 2011.07.24
챠오프라야강  (0) 2011.07.24
에머랄드사원  (0) 2011.07.24
왕 궁  (0) 2011.07.24